본문 바로가기

★ 많은 정보 얻어 가세용 ★

메리어트호텔-기업소개,서비스마케팅 보고서

반응형

메리어트호텔-기업소개,서비스마케팅 보고서

 

더 많은 정보얻어가세용===>파일.zip



메리어트호텔의
서비스마케팅



Contents

1. 기업선정 이유와 기준
2. 호텔 산업의 특성
3. 메리어트 호텔 기업 소개
4. 메리어트 호텔의 SWOT 분석
5. 메리어트 호텔의 Marketing Mix
6. 메리어트 호텔의 서비스 마케팅



Hotel Marriot
1. 기업선정 이유와 기준
세계 최대의 호텔 체인
세계 58개국, 2200개 이상의 호텔과 리조트
40만 여개의 객실, 5000여 개의 빌라와 콘도시설
미국 군대를 제외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는 조직




Hotel Marriot
2. 호텔 산업의 특성

3. 메리어트 호텔 기업소개

1927
루트비어 간이식당 개점
1950
첫 호텔 개장
1970
호텔위탁경영회사로 진입
1980
하와이의 100번째 호텔 개장
2000
플로리다에 2000번 째 호텔 개장
2002
2005번 째 호텔 개장
현재
전세계 68개국, 3150개 매장


Hotel Marriot

4. 메리어트의 SWOT분석

강력한 브랜드 파워

서비스의 일관성

뛰어난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경영진의 탁월한 경영능력


글로벌화를 통한
유동인구의 증가

아시아의 경제성장과
이와 관련한 관광사업 및
비즈니스 등의 발달


Opportunities

Strengths

Matching


Hotel Marriot

4. 메리어트의 SWOT분석 (2)

과다한 호텔 개발로 인한
부채 증가

부동산 경기 침체로
재고량 증가

지나친 사업의 다각화로
기업의 핵심역량 분산

북미 시장에 과다 집중


중동지방의 긴장 고조

경제 불안으로 투자가의
투자 철수

세계적인 부동산 경기 침체

Weaknesses
Threats


Hotel Marriot
Matching


각 브랜드 마다
고유의 특성

각 층의 고객에 따라 그에 맞는 서비스
5. 메리어트의 Marketing Mix (7Ps)
Product
인터넷 예약제 실시

정기적인 E-mail
고객Letters 발송

인터넷 website와
여행사 싸이트에 배너
고속도로, 공항 주위
시내 중심가

세계 각국
다양한 고객 확보
Place
각 브랜드에 따라
가격 차별

고객의 가격
만족 목표
Price
Promotion


Hotel Marriot

5. 메리어트의 Marketing Mix (7Ps)
혁신적인 CS (고…(생략)

반응형